오늘은 2024년 봄부터 엄청난 화제를 몰고 다니는 닛몰캐쉬가 누구인지에 대해 알아보고 다나카와의 듀엣곡이자 많은 패러디를 낳은 ‘잘 자요 아가씨’ 그리고 ‘잘 자요 아저씨’는 왜 더불어 화제가 되는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SNS가 낳은 대스타 닛몰캐쉬
닛몰캐쉬는 48만 명 구독자를 거느리는 유튜버이자 SNS를 가장 잘 활용하는 인플루언서입니다. 본명은 차청일이며 1997년생 키는 181cm입니다. 닛몰캐쉬는 Need More cash를 재미있게 줄인 말로 인플루언서 차청일이 예명으로 사용 중입니다. 과거 BTS 백업댄서로 활약할 정도로 춤에 소질이 있었던 닛몰캐쉬는 다나카처럼 여러 가지 부캐를 만들어내며 MZ세대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고 있습니다. 특히 중국 감성 숏폼 콘텐츠와 일본 집사 패러디 영상이 가장 유명한데, 이 인기를 토대로 다나카와 2024년 봄 발매한 싱글 ‘잘 자요 아가씨’가 대박을 치면선 일약 스타덤에 올랐습니다. 닛몰캐쉬는 디엠보이, 일본 집사 외에 사기 마술사, 남자 아이돌 같은 부캐 콘텐츠를 계속 업로드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다나카와 마찬가지로 B급 감성과 중독적 배경 음악 그리고 독특한 헤어 스타일과 패션 감각이 닛몰캐쉬가 SNS의 괴물로 성장하게 만든 주된 요인입니다.
잘 자요 아가씨, 잘 자요 아저씨?
2024년 2월 29일 다나카와 닛몰캐쉬가 콜라보로 싱글 앨범 ‘잘 자요 아가씨’를 발매했는데, 중독적인 멜로디와 낮은 저음으로 읊조리는 묘한 대사 그리고 말도 안 되게 세련된 춤은 발매하자마자 뮤직 비디오와 더불어 SNS를 발칵 뒤집어 놓았습니다. 현재 수많은 패러디와 챌린지를 양성하고 있고 특히 더 보이즈 같은 아이돌이 챌린지하는 영상은 큰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가사 내용 중 오죠사마는 일본어로 아가씨란 경어이며 야레야레는 ‘저런 저런’의 뜻의 일본어입니다. 이 싱글이 대 히트를 하자 다나카와 결성한 그룹 ASMRZ가 다음 곡을 기대하는 팬들의 마음에 어떻게 부응을 할지 많은 이들이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 곡은 유튜버이자 잘 나가는 인플루언서인 과나가 프로듀싱했으며 병맛 춤은 유명 유튜버이자 작곡가 안무가인 ‘이짜나언짜나’가 만들었습니다. ‘이짜나언짜나’는 ASMRZ 음악방송 출연할 때 백댄서로도 나와 보는 이들로 하여금 큰 즐거움을 주고 있습니다. 여러 패러디와 챌린지를 양산한 이 곡은 ‘잘 자요 아저씨’ 패러디와 그와 파생된 B급 챌린지로 또 한 번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오늘은 대 히트곡 ‘잘 자요 아가씨’를 다나카와 같이 부른 닛몰캐쉬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