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갑자기 부딪치거나 넘어졌을 때 생길 수 있는 멍을 가장 빨리 뺄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또한 어린이부터 어르신들까지 전 연령에 사용할 수 있고, 멍에 효과적인 생활연고 버츠비 초록약을 소개합니다.
멍이 드는 이유
멍은 넘어지거나 부딪히는 등 외상으로 인해 피부 아래 모세혈관이 일부 파열이 된 후, 혈액이 옆 조직으로 새어 나가 흡수되면서 생기게 됩니다. 이러한 타박상 외에도 주사를 맞은 후 미세한 출혈이 혈관 근처 조직에 흡수되면서 생길 수도 있고, 좁은 공간에 끼이거나, 심한 압박이 피부에 가해져도 멍은 생기게 됩니다. 작은 외상으로 흔하게 생기는 것이 멍이지만 뼈나 혈관의 큰 손상에도 멍은 생길 수 있습니다. 다만 다치거나 부딪치지 않았는데도 이유 없이 멍이 생길 경우는 혈관염, 자가면역질환, 피부암 등을 의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외상 등 별다른 이유 없이 멍이 2주 이상 지속된다면 바로 병원을 찾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멍이 들었을 때 가장 빨리 뺄 수 있는 초록약
올리브영같은 화장품샵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는 버츠비 에스큐 오인트먼트는 피부에 생긴 멍을 없애는 데 가장 효과적인 제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최근 이 제품이 시카 성분이 든 제품과 들어 있지 않은 제품 두 가지로 출시되었는데, 시카가 들어있는 제품은 가려움 등 피부자극에 최적화된 제품이라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의 에피소드를 하나 소개하자면, 외국 바이어분이 한국에 오셨는데, 투명한 유리문에 얼굴을 세게 부딪쳐 얼굴에 멍이 크게 들게 되었습니다. 이후 일정이 많은 탓에 그분은 굉장히 곤란하셨는데 제가 버츠비 초록약을 사서 바로 드렸고 정말 신기하게도 다음날 얼굴의 멍이 거의 사라진 걸 경험하게 된 그 바이어는 그 초록연고를 10개나 사가지고 출국하셨습니다. 미국 가정은 천연 성분으로만 만들어진 이 제품을 상비약처럼 사용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오늘은 멍이 드는 이유와 멍들었을 때 가장 빨리 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