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지드래곤이 SNS에 남긴 사자성어 ‘사필귀정’이 화제입니다. 과연 사필귀정은 무슨 뜻이며, 같이 쓰이는 인과응보는 어떨 때 쓰는 사자성어인지 알아보겠습니다. 그리고 지드래곤이 경찰에 출석할 때 입어 화제가 된 사필귀정 룩이 무엇인지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사필귀정(事必歸正)의 뜻은?
사필귀정을 하나씩 풀어보면 事(일 사) 必(반드시 필) 歸(돌아갈 귀) 正(바를 정)으로 모든 일은 결국에는 반드시 제자리를 찾아 올바른 길로 돌아간다는 뜻입니다. 사필귀정과 비슷한 뜻으로 세트로 같이 쓰이는 사자성어가 있는데 그게 바로 인과응보(因果應報)입니다. 인과응보도 하나씩 풀어보면 因(인할 인) 果(열매 과) 應(응할 응) 報(갚을 보)로 원인과 결과는 상응하여 갚는다는 의미로 행한 대로 결실을 맺는다는 뜻입니다.
왜 지드래곤은 사필귀정이라는 사자성어를 남겼을까?
처음에는 그릇된 것처럼 보였던 일도 결국에는 모두 바르게 돌아간다는 의미의 사자성어를 지드래곤이 남기면서 그동안 지드래곤을 둘러싼 의혹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낸 것입니다. 결국 시간이 지나 면밀한 조사를 거친 후 결과가 밝혀지겠지만 지드래곤은 SNS를 통해 자신의 모든 의혹에 대해 떳떳하다고 밝힌 것입니다.
지드래곤의 사필귀정 룩이란?
최근 경찰 조사를 마치고 나오는 지드래곤의 패션이 큰 관심을 불러일으켰고, 그가 착장 한 제품들은 품절 사태를 빚고 있습니다. 특히 그가 탄 차량 BMW(i7 xDrive 60, 약 2억 2천5백만 원으로 추정)과 자크마리마지 뿔테안경(약 127만 원) 그리고 블랙스톡앤웨버 로퍼(약 49만 원)는 품절사태를 야기할 정도로 대중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오늘은 지드래곤이 남긴 사자성어 사필귀정의 뜻과 지드래곤이 유행시킨 사필귀정 룩이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