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인천공항 주차 현황 만차 시 인천공항 앱으로 쉽게 주차하는 법

by 써드케이브 2024. 3. 4.
반응형

오늘은 인천공항 단기 주차, 장기 주차를 이용할 경우 인천공항 플러스 앱으로 만차 여부와 주차 가능 여부를 확인하는 방법과 각 터미널이 만차일 경우 대처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인천공항 플러스 앱을 깔자

각 포털 검색사이트와 내비게이션에서도 실시간 주차 가능대수를 제공하지만 실제 사용해 본 결과 정확하지 않습니다. 가장 정확한 데이터는 인천국제공항공사에서 만든 인천공항 플러스 앱에서 제공하는 주차 가능 대수입니다. 앱 스토어를 통해 앱을 설치한 후, 실시간으로 앱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인천공항으로 출발하기 전 확인하면 됩니다. 앱 메인 화면에 ‘주차’를 클릭하면 각 터미널별 단기 주차, 장기 주차의 현황이 나오는데, 단기 주차의 경우 각 층별 주차 가능 대수가 나오고, 장기 주차의 경우에도 각 구역별 주차 가능 대수가 표시되어 미리 어디에다가 주차할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운전을 하다가 인천 공항이 가까워질 경우 다시 한번 주차 가능 현황을 확인해서 주차 구역을 정할 수 있으므로 아주 편리합니다.

 

반응형

 

내가 가야 할 여객터미널 주차장이 만차일 경우

인천 공항 제1여객터미널에서 지인 또는 손님을 픽업해야 할 경우 앱을 통해 확인된 주차 현황이 만차라면 당황할 수밖에 없습니다. 이 경우 멀리 외부 주차장을 급하게 알아보거나 단기 주차 대행을 쓰는 것을 알아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경험상 가장 합리적인 방법은 앱을 통해 제2여객터미널 주차현황을 알아보는 것이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제2여객터미널 주차장의 경우 바로 출국장 옆에 위치해서 이동시간이 짧을 뿐 아니라, 제1여객터미널보다 훨씬 주차공간이 여유가 있어서 대체로 주차에 여유가 있는 편입니다. 약 10분 간격으로 무료 셔틀이 각 여객터미널을 오고 가기 때문에 제1여객터미널이 만차라면 제2여객터미널 단기 주차장을 알아보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앱을 통해 주차비 지불 가능

인천공항 플러스 앱의 또다른 장점은 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해서 주차비를 지불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제1여객터미널 단기 지하 주차장의 경우 엘리베이터 옆 자동정산기를 이용할 수도 있지만 앱을 통해 지불하는 것도 굉장히 편리하기 때문에 한 번 사용해 보기를 추천드립니다. 다만 통신 상황에 영향을 받을 수 있으므로 미리 앱으로 정산한 후 지하로 내려가거나, 엘리베이터 근처에서 앱을 사용하면 통신 상황에 영향을 받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인천공항 플러스 앱 화면 사진
인천공항 플러스 앱 주차 실시간 현황

 

오늘은 인천공항 각 터미널별 단기 장기 주차장 주차 가능 현황과 만차 현황을 쉽게 알 수 있는 인천공항 플러스 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