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일본 여행이 다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일본에서 꼭 사 와야 하는 품목으로 일본 현지 맛을 내는 카야노야의 다시와 간편 요리 제품을 많이 언급합니다. 오늘은 카야노야가 어떤 브랜드이며, 어떤 제품을 사면 일본 현지의 맛을 집에서 재현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카야노야는 어떤 브랜드일까요?
카야노야는 130년 전통의 일본 대표 간장 양조회사인 쿠바라가 만든 천연 다시 브랜드입니다. 처음에는 후쿠오카의 한 작은 마을 쿠바라에서 마을 사람들과 함께 시작한 간장 양조장에서 시작되었습니다. 하지만 4대 사장 카와베 테츠지가 사양 사업인 간장 사업만은 회사가 성장하기 힘들다고 판단하여 후쿠오카식 천연 재료 소스들을 만들어 판매한 것이 카야노야의 시작입니다. 카와베 테츠지 사장은 후쿠오카 어느 시골에 천연 재료로 만든 소스를 활용하여 음식을 대접하는 레스토랑 ‘카야노야’를 오픈하게 되었습니다. 음식 맛이 너무 좋아서 금방 화제가 되었고, 특히 그 가게의 국물 맛이 최고라는 소문이 나자, 카야노야에서는 이 천연 재료 다시를 상품화하기 시작했던 것입니다. 일본 소비자들은 ‘카야노야’ 하면 무조건 믿고 사 먹을 수 있는 브랜드로 통합니다. 그만큼 건강에 해로운 재료는 일절 사용하지 않으며, 오랜 연구를 통해 최고의 조합만으로 만든 다시를 상품화했기 때문입니다. 그중 가장 유명한 아고 다시(날치와 가쓰오부시 등 천연 육수 재료 1회용 팩)와 아고다시를 활용한 다양한 국수, 계란말이 재료, 오야코동 재료, 미소된장국, 후리가케입니다. 대표 상품들이 온라인상에서 큰 인기를 끌게 되자 카야노야는 전국에 지점을 내며 성장을 하게 되었고, 홍콩에도 진출하며 세계적인 명성을 얻게 되었습니다.
카야노야에서 꼭 사야 할 제품
많은 관광객들이 선물로 사거나, 한국에 돌아와서도 일본의 맛을 재현하고 싶을 때 사용할 제품으로 카야노야 다시를 구매합니다. 가장 기본인 은색의 아고 다시는 날치, 청어, 가다랑어포, 다시마 등 천연재료만을 배합하여 만든 1회용 다시로 우동, 미소국, 규동, 소바, 일본 조림 요리 등 거의 모든 일본요리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일본 요리뿐 아니라 된장찌개나 김치찌개에 넣어도 아주 최고의 국물 맛을 보장합니다. 8g 일회용 다시 30개가 들어간 아고 다시는 세금포함하여 1,944엔 구매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모든 서양요리에 잘 어울리는 야채 다시와 치킨 다시, 버섯 다시도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카야노야가 원래 간장회사였기 때문에 간장과 미소 된장도 최고이며 카야노야 다시를 활용한 반찬들도 꼭 먹어봐야 할 상품입니다. 특히 타나카와 콩조림 그리고 오야코동 재료는 꼭 드셔보시길 추천합니다.
후쿠오카뿐 아니라 이제 일본 주요 공항이나 대형 식품 매장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카야노야 다시는 일본 현지 맛을 그리워하는 우리에게는 선물 같은 존재임에 틀림없습니다.
댓글